양주시, 2021 양주‘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

URL복사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4일부터 831일까지 2021 양주 올해의 책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 도시 한 책 읽기실현을 위해 매년 추진 중인 올해의 책을 매개로 건강한 독서습관 정착과 독서 생활화를 통한 책 읽는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 올해의 책은 우종영 작가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황영미 작가의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김정민 작가의 담을 넘은 아이’, 유설화 작가의 슈퍼토끼등 총 4권이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부(저학년,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으로 나눠 진행하며 도서 선택에는 연령별 제한이 없다.

 

출품작은 내용파악, 독후소감, 연계성, 창의성, 문장과 문법의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하며 최종결과는 오는 9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부문별로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단 이미 발표된 독후감, 표절이 인정되는 작품, 대리작성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면 시상 후에도 수상취소, 상장 환수 조치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31일까지 200자 원고지 10~15매나 A4용지 1~2(포인트 13, 줄간격 160) 분량의 독후감을 가까운 양주시립도서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MHKIM315@korea.kr),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책 공모전은 양주시민의 뜻으로 선정된 양주 올해의 책 함께 읽기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책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자신만의 글솜씨를 선보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국민의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참조하거나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도서관정책팀(031-8082-7437)으로 문의하며 안내받을 수 있다.



포천시의회, 제158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2021년 행정사무감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의회(의장 손세화)는 1일 16일간의 일정으로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송상국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연제창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용춘 의원이 일부개정 발의한 ‘포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과 ‘2020 회계연도 결산(안) 승인의 건’ 등 결산안 1건을 포함한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 한다. 또한, 2일부터 10일까지 포천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72개 분야 977개 세부항목의 사무처리 실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계획이다. 손세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항상 건강


포천반월아트홀,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도시공사(사장 유한기) 반월아트홀은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을 다음달 10일 대극장에서 펼친다고 11일밝혔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힐링공연 1탄으로 반월아트홀에서는 포천시민을 격려하기 위하여 관람료를 ‘포천시민특별할인 50%’를 적용한다. 국악의 대모 김영임과 국악도 잘하는 트로트 가수 김용임이 펼치는 국악 소리꾼의 조화를 펼치게 되며, 관객들의 귀에 익숙한 트로트 메들리를 소리꾼 고금성이 부르며, 판소리 고수 나영주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국악과 트로트의 흥겨운 만남!’이 될 것이다.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ㆍ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지원 사업으로 운영된다. 이번 공연은 일상 생활에 지친 중ㆍ장ㆍ노년층을 위한 최고의 콘텐트로 관람객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한다. 반월아트홀 관객자는 ‘관객들에게 익숙한 노래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공연장을 방문한 관객들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무대를 만들 것’이라며 ‘공연 문화향유의 기회를 통해 시민들이 잠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