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청,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온라인 설명회 개최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이 유ㆍ초ㆍ중ㆍ고 관내 54개교와 ()함께 129()에는 교(), 1210()에는 업무 담당 교사, 1211()에는 교()감을 대상으로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다()함께!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통해 2020년 한해 동안 다양한 포천 교육활동을 동영상으로 함께하고, 심춘보 교육장의 포천 미래ㆍ혁신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경기혁신교육3.0의 이해, 포천 혁신ㆍ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과 미래학교교육의 지향점 등을 내용으로 지역혁신교육생태계 구축 및 확장의 필요성을 제시하는 짧은 특강을 실시하고 2021학년도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하고 질의 응답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혁신교육지구 시즌의 출발이 되는 2021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준비 과정에 중점을 두어 2020년 추진 과제를 분석평가정리를 통하여 포천시청과 함께하는 월례회의, 포천혁신교육지구 지원단 협의회, 지구별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교장ㆍ교감 지구장학협의회와 두 번에 걸친 포천혁신교육포럼 등 학교와 지역의 다양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활동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따라서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학교의 자율적 운영을 지원하는 미래인재핵심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학교의 교육활동 전념을 지향하는 포천형 학교지원, 학생교사학부모시민의 자발적인 성장을 돕는 포천 교육공동체 성장 지원 그리고 지속가능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지원의 4가지 과제로 구성하였으며 학교의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지속성과 연계성을 반영하였다.

심춘보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한해 동안 학교교육과정 운영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배움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2021년은 혁신교육지구 시즌(2021~2025)의 시작하는 해로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배우는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해 현장중심의 다양한 교육 지원으로지역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우리 포천의 특색에 맞게 학교는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곳으로, 마을과 함께 행복한 배움터가 되도록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