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평강랜드와 업무 협약 체결

URL복사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이 평강랜드와 220일에 지역 교육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포천 학생들의 1일형 체험학습, 숙박형 체험학습,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의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으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교류하면서 협력 네트워크를 적극 구축해 가기 위함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적극적 홍보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관련 협력에 대한 상호 정보 공유 학생 생태 체험학습 및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지원 기타 상호 교류 협력 가능 분야 발굴이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학생 한 명을 기르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교육지원청, 가정, 학교,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 포천의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하고, 삶의 체험으로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는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