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 공모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이 오는 11일까지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사업은 민간주도형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남북평화와 통일기반을 조성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군민 공감대 확산을 목적으로 시행하며 남북협력사업 지원을 위하여 남북교류협력기금 2억원을 편성했다.

공모 부문은 직접적인 문화, 관광, 보건의료, 체육, 학술교류 등 남북교류사업 및 인도적 지원사업 학술연구, 포럼, 세미나 등 남북교류협력 및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 평화와 남북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군민 공감대 형성과 인식 확산 사업 등이다.

공모자격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사업효과를 거둘 수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며 소재지는 무관하다. 분야별 주제와 사업추진에 따른 기대효과, 사업별 예산규모에 따라 사업을 평가하며 연천군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과 지원금액을 결정하고 최종 선정은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자격, 사업분야 등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 홈페이지(https://www.yeoncheon.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국내복귀기업에 제조자동화 혁신 비용 최대 5억 원 지원 [경기도=황규진기자] 경기도가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온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조자동화 구축비로 7년간 최대 5억 원을 지원하는 ‘경기도 국내복귀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지원대상 국내복귀기업 선정확인서’를 발급받은 경기도 소재 기업이다. 제조자동화를 위해 선정 기업에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며, 최대 7년간 선정 시 지원가능한 누적 금액은 5억 원이다. 도는 기업 선정 과정에서 신규지원 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복귀 후 7년 경과 또는 해당 사업 지원금 5억 원 이상 수혜기업을 졸업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 같은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0개 기업이 경기도로 복귀했으며, 5개 사가 졸업할 예정이다. 도는 첨단기술산업 등 우수 복귀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업해 해외진출기업의 현황과 국내복귀의향을 파악하는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투자유치TF(031-259-70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제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