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찰

연천경찰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에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수여

URL복사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경찰서는 연천군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업을 통해 한탄강관광지와 연천세계캠핑체험존에 범죄예방시설 우수기관 인증패를 수여했다.

최근 코로나 19로 전 국민의 관심이 방역 및 범죄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을 반영하여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직접 현장을 방문, 76개 항목으로 구성된 체크리스트에 의거, 1달간 사전 방범진단과 철저한 현장점검을 통해 80%이상의 점수를 획득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를 전달했다.

그동안은 여성1인거주 원룸이나 편의점등을 대상으로 인증을 해왔으나 이번 인증패는 도내최초로 250개가 넘는 캠핑장소가 있는 대규모 캠핑장을 대상으로 수여하여 방범역량강화를 유도했다는 데에 그 특색이 있다.

이병우 연천경찰서장은 방범우수시설 인증을 관광지로 확대하여 자발적인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유도하여 국민들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로 안전한 연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




포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지원사업 예산 증액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2019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2년간 196개소 172억 원을 지원해왔다. 2021년도에는 약 85억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이번 추경에 약 10억 원을 증액해 더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10%의 자부담만으로 소규모 사업장에 대기 방지시설을 개선할 수 있고, 특히 10%의 자부담 비용도 경기도가 운영하는 환경보전기금을 통해 융자받을 수 있어 자금 여력이 부족한 영세 사업장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 가운데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거나 보일러, 냉온수기, 건조기 등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개인 등으로,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설치하고 3년 이상 방지시설을 운영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된다.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대기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에 사업비를 지원 ▲노후시설 교체설치 및 개선 ▲악취(VOCs) 방지시설 설치 ▲백연방지시설 설치 등의 조치를 통해 대기질 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윤정아 환경지도과장은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