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전 포천시장, 경기도 공공기관인 한국도자재단 이사장 취임

  • 등록 2025.01.01 18:02:57
크게보기

[경기도=황규진기자박윤국 전 포천시장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비영리 법인으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도자재단 이사장직에 취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도자재단은 경기도 출자 기관으로 도자 및 미술 문화의 발전을 선도하고 세계도자문화의 중심축을 경기도로 모으는데 기여하며, 도자 및 미술문화의 생활화를 통하여 국민 생활 환경개선과 경기도 지역경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현재 이천·여주·광주 등 3개 시에서 미술관 및 박물관이 포함한 도자테마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박윤국 위원장은 포천시에서 군·도의원, 군수를 거쳐 3선 시장을 역임하였으며, 평소 문화·예술 전반에 깊은 조예를 바탕으로 시장 재임 시절 시민을 위한 다목적 문화·예술공간인 반월아트홀’, ‘한탄강세계지질공원 유네스코 등재와 Y자형 출렁다리 추진등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폐석산을 활용한 포천 아트밸리’, ‘포천시 문화재단 설립등 다양한 문화 예술 수준 향상에 기여한 정책 사업을 다수 이끈 바 있다.

 

박 위원장은 “3선 시장과 입법·행정 경험을 두루 역임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도자 및 미술문화를 세계적으로 확산하는데 기여하겠다.”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으로서의 본분도 함께 최선을 다하며, 포천시·가평군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