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성료

  • 등록 2024.12.09 13:17:40
크게보기

[경기도=황규진기자경기도가 개최한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통합 대상에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보고 또 봉공! 경기도로 오세요!’가 차지했다.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경기도가 도의 매력을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한 공모전으로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 4개 분야에 역대 최다 기록인 총 855개 작품이 참여했다.

접수된 총 855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및 최종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통합대상을 수상한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보고 또 봉공! 경기도로 오세요!’ 작품은 경기도와 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창의적으로 연계하고 높은 활용성과 완성도를 보여준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는 공모전 수상작을 대상으로 오는 129일부터 1212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상을 포함한 41개 작품은 수원역 AK플라자 6층 이벤트존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www.경기도브랜드공모전.kr 및 경기도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수상작을 홍보할 예정이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기회의 자음인 비읍()+히읗()’기역()+히읗()’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3편의 주제(봉공 6)이기도 하다.

한편 경기도는 대표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한 도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인정받아 최근 열린 102024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2024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라며, “내년에도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