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가정의 날 기념 양육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4.05.27 16:09:58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반월아트홀 소극장과 전시장에서 가정의 날을 기념해 양육자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늘은 육아 쉼표[,] - 가족 모두 행복한 날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엄마를 위한 유명 치유 코미디쇼 투맘쇼공연, ‘포천시장과 함께 하는 육아공감토크쇼’, 온가족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엄마를 위한 유명 코미디쇼 투맘쇼에서는 김미려, 김경아 등 유명 개그맨이 출연해 육아에 지친 엄마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달랬다.

 

포천시장과 함께 하는 육아공감토크쇼에서는 사전 조사를 통해 양육가정으로부터 수렴한 육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주제로 대화의 장을 열었다. 참여자들은 가족을 위한 공원 조성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와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엄마를 아빠와 자녀들이 즐겁게 기다릴 수 있도록 온가족놀이터를 마련해 아이들의 음악 수요를 반영한 어린이클럽’, 감성조명만들기 미술놀이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들은 육아에 지친 마음과 육아와 관련된 고충들을 시 차원에서 위로하고 해소에 나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육아 정책들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양육 가정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육아 정책에 반영한 뒤 체감 가능한 육아 지원 사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가족이 행복한 포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