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6급 직원 대상 변화 관리자 양성 워크숍 실시

  • 등록 2024.05.24 14:10:02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조직문화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6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변화 관리자(Change Agent) 양성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변화 관리자 양성 공동 연수(워크숍)는 공직사회의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조직문화의 경직성을 탈피하기 위해 기획했다. 조직문화 형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중간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해 직원 간의 수평적인 소통 문화와 조직 내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418일 시작해 6차례 진행하는 이번 연수에는 조직의 내부 변화 추진 과정을 장기적으로 이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조직문화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한 포천시 공직 내 중간 관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연수 기간동안 참여자들은 본인만의 리더십 역량 통찰 및 강화 합리적인 지시 스킬 습득 수평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 방안 논의 팀원의 성장 동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 논의 조직문화 개선 방안 토의 및 의견수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6급 중간 관리자들은 하위 직원들의 본보기로서 조직문화 파급력이 조직 내 어느 그룹보다 높다, “중간 관리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문화 쇄신에 선뜻 나선 만큼 조직문화를 긍정적으로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 장소에 방문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공직사회의 경직성이 조직의 발전을 저해하는 가장 큰 장해물인 만큼, 이 자리에 있는 조직문화 변화 관리자분들의 역할이 막중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포천시 전 조직의 혁신적 변화를 주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이번 워크숍의 성과를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재진단하고 구체적인 조직문화의 기틀을 확립하는 등 조직문화 쇄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