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 해솔촌 쌀을 비롯해 우수 농산물 대미 수출 길 열렸다.

  • 등록 2024.01.23 09:53:17
크게보기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시장 백영현)23일 가산농협 미곡처리장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김창길 가산농협 조합장, 김재원 소흘농협 조합장, 김광열 포천농협 조합을 비롯해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농식품 수출 협약식 및 수출용 쌀 선적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적식은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 7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미국에서 진행되는 판촉전과 마트 판매를 위한 다류, 과자류, 절임류, , 소스를 비롯해 포천쌀 해솔촌 으뜸 쌀 2톤을 등 농식품을 선적했다.

 

시 는 자난해 924일 미국 애틀란타 한인회 초청으로 백영현 포천시장 및 식품제조업체 관계자가 “2023년 애틀란타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석 홍보부스를 운영 우리시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을 홍보 하였으며, 이어 애틀란타 메가마트를 방문하여 포천시 우수 농산물에 대한 별도의 판촉전 진행을 협의 했다.

 

이어 시는 메가마트본사인 농심사옥에서 포천시는 메가마트 본사 관계자와 미팅을 실시하여 미국 애틀란타 메가마트내 포천시 우수 농·식품전 운영을 하기로 협약을 했다.

 

애틀랜타한인회가 추최하는 애틀란타 코리안 페스티벌은 한인 2세들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타민족과 주류사회에 한인사회의 위상을 보여주위해 매년 애틀랜타한인회관에서 개최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이번 미국의 대형마트인 메가마트와의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위한 상호협약은 포천에서 생산된 농산물 및 농식품에 대한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함과 동시에 미주지역으로의 더 많은 수출기회를 만들기 위함이라며포천시는 이번 협약 및 수출을 시작으로 관내 농업 및 식품산업의 수출 환경 구축을 위해 무실역행의 자세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미국 한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애틀란타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아 포천의 우수 농·식품의 수출 판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