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성기 포천⦁가평 국회의원 예비후보 제2호 공약

  • 등록 2024.01.19 12:11:04
크게보기

[포천 =황규진 기자김성기 예비후보가 포천·가평의 실질적 도약과 현실 개선에 첨병이 될 두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포천·가평의 진짜 일꾼으로서 포천·가평의 발전만을 고심하며 오랜 시간 쌓아온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공들여 준비했다19일 밝혔다.

 

김성기 예비후보가 발표한 두 번째 공약은 포천가평 유입 인구 활성화를 위한 주거 공급, 거주 개발 사업이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포천·가평의 인구 정체 및 감소에 따른 도시 침체를 중대한 사안으로 손꼽았다.“포천·가평의 미래를 진정으로 걱정한다면, 인구감소 원인을 찾아 사람으로 북적이는 포천·살맛 나는 가평의 미래를 그려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인구 유입 활성화를 위한 주거 해법을 내놓았다.

 

포천에서 소흘역, 선단역, 포천역 등 7호선 역세권 주택 개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각각의 개발 사업을 통해서 소흘역 역세권 청년 원가 주택, 선단역 역세권 일자리 연계형 지원 주택, 역세권 2,000가구 반값 주택을 확보한다는 것이다. 포천역 역세권 반값 주택은 신혼부부와 무주택 서민이 일차 수혜자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가평은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정평이 나 있는 만큼 그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주택 개발과 공급을 할 것이다라고 했다. 청평호반 주변에 별장형 주택단지를 조성하고, 상천자연휴양림과 연계한 관광휴양형 타운하우스 단지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구에 대한 패러다임을 새로이 하며 인구감소 문제를 체류 인구와 관계 인구 증가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이다. “별장형 주택은 다주택에서 제외된다. 그러한 정부 방침을 십분 활용할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김성기 예비후보의 별장형 단지개발, 타운하우스 개발 전략은 가평이 매력적인 세컨하우스 입지로서 흡인력을 견인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김성기 예비후보는 가평역 역세권에 신도시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평과 관계 맺고 가평에 체류하는 것 못지않게 가평에 뿌리내리고 사는 그 자체를 돌봐야 한다면서 가평역 역세권 신도시 개발을 통해 공공 분양 주택 1천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김성기 예비후보의 주택 공급 공약은 주거 단지 개발 사업 추진과 맞물리도록 기획되어 있다. 자연스럽게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라는 부수 효과까지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김성기 예비후보는 주택 공급 및 주거 단지 개발 공약을 전하면서, 지역 인프라 구축 방안이 한쪽으로 치우쳐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균형감 있는 시각을 가지고 다각도로 접근해서 종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철도나 도로 건설만으로 지역 인프라가 완성될 것처럼 말한다면 그건 허언과 다름없다는 소신을 뚜렷이 했다. 정작 철도든 도로든 사용자를 어떻게 증대할 것인지에 대한 구상이 빠져서는 마구잡이식 공약에 불과하다는 의미에서다. “나에게는 항상 현실을 사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했다는 김성기 예비후보는 바로 그 사람들을 어떻게 살게 하고 어떻게 데려올지 진정성 있는 방안을 계속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거짓 없는 포천·가평 키드김성기 예비후보는 30여 년의 공직 생활을 바탕으로 가평군수 3선을 역임했으며, 지역에 뿌리내린 현장 일꾼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주민의 삶에 대한 실제적 이해를 갖추었고 오랜 시간 쌓은 지역주민과의 신뢰가 두텁기로 정평이 나 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