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제5대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 등록 2018.07.04 13:49:27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 새롭게 출발하는 제5대 포천시의회는 하나되는 의회! 실천하는 의회! 봉사하고 소통하는 의회! 가 되어 모범적이고 선진화된 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대 포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내정된 조용춘 의원(포천시 가 선거구)5대 포천시의회는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훌륭하신 동료의원님들과 더불어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며 시민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며 진정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며 이 같이 밝혔다.

    

 - 다음은 조 의장과 일문일답이다.

 

우선 포천시민에게 의장 취임 소감 한 말씀

 

- 우선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시민여러분들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표하며 기쁨보다는 산적한 포천시의 민생현안과 시민행복 그리고 포천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현재 포천시 석탄발전소가 화두입니다. 박윤국 시장은 취임사에서도 석탄발전소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의장님도 선거 과정에서 공약사항입니다. 향후 석탄발전소에 대한 의회와 의장님의 입장은?

 

- 포천시의 대표적인 화두가 석탄발전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얼마 후면 준공예정인 석탄발전소로 인해 우려되는 환경문제에 대하여 집행부 및 상급기관과 협의하고 건의하여 최대한 공해물질 발생 우려를 최소화하며 사후 감시하는데 중점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 계획은?

 

- 포천시에 산재한 여러 문제들 중 석탄발전소를 위시한 환경오염 문제, 군사격장 피해문제, 인구감소 문제, 교통문제 그리고 여러 지역별 문제가 산적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은 각각 단순히 혹은 개별적인 문제로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전국적 혹은 경기도에서 보더라도 포천시는 지금껏 제도적, 지역적, 경제적으로 소외되었다고 생각됩니다. 5대 포천시의회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최대한 해결하기 위하여 법규제정 및 상급기관과의 건설적인 협의와 협조를 통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그리고 요즘 국가적으로 남북화해와 협력시대가 가시화되는 시점에서 의회가 우선적으로 포천시민을 위하여 해야 할 일들과 포천시와 의회와 협력해야 할 일들을 파악하고 실행하는데 중점을 둬야 하지 않나 생각하며 기존의 국도와 고속도로등 교통 인프라신·증설과 철도등 새로운 인프라 구축이 시급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5대 포천시의회가 주력하는 것은?

 

- 7월과 9월 임시회를 시작으로 주요업무 보고를 받고 주요 사업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주요 사업에 대하여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어 고민할 것입니다. 여러 곳을 방문하여 문제점과 잘된 점을 파악하고 또한 많은 사람을 만나 서로의 얘기를 듣고 소통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가운데 시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선의 선택과 방법을 강구하는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또한 11월 정례회 기간중에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처리등 우리시의 여러 현안들을 들여다보고 시행정에 대한 여러 사안들을 꼼꼼히 챙겨 여러 행정사항 및 예산등이 올바르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의 의정활동을 보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천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저를 포함한 동료의원들은 15만 포천시민을 대변하고 시민의 대의기구로서 시정에 대한 견제와 대안 제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히 하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코자 이 자리에 왔습니다.

 

5대 포천시의회는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훌륭하신 동료의원님들과 더불어 오직 시민만을 생각하며 시민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며 진정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포천시의회의 궁극적 존재이유는 시민의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포천건설에 있습니다.

 

현재 포천시의 산적한 민생현안들은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상반된 두가지 목표가 상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이며 최선의 목표달성은 시민을 위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시의원으로서의 사명감을 잃지 않고 목표달성을 위해 시민들에게 더욱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또한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규제개혁을 위해 노력하며 집행부와 더불어 동반자로서 진솔한 대화와 타협으로 소통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앞으로 포천시의회는 하나되는 의회! 실천하는 의회! 봉사하고 소통하는 의회! 가 되어 모범적이고 선진화된 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