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초청 주민 간담회 개최

  • 등록 2018.02.25 08:47:51
크게보기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옥정신도시 발전연대는 24일 옥정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이성호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의원을 초청한 가운데 양주옥정신도시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성호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300여명이 넘는 옥정신도시 주민들이 참석해 지역내 현안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전철7호선 옥정신도시 내 연장, 스마트시티 추진계획, 신도시 내 주차·쓰레기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질의하는 등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옥정신도시 내 7호선 연장에 대해 주민들이 많은 기대와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전철7호선은 반드시 옥정신도시 내 연장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관련기관과 적극 협의중에 있다고 말했다.

, “현재 스마트시티 지정 공모 신청을 준비 중에 있으며 옥정신도시 내에 건축중인 스마트시티 복합센터는 동절기 부실공사 우려로 잠시 중지했으나 곧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옥정신도시 내 쓰레기, 주차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은 세심하게 챙겨 입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전철7호선 옥정신도시 내 연장에 대해 차질없이 건설되도록 이성호 양주시장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현재 확정되어 있는 7호선 본선 중 양주구간인 3공구에 대한 우선착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서울 잠실 광역버스 추진, 미세먼지 개선 방안 마련, 종합병원 유치, 교육지원청 신설, GTX 노선 연장, 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교외선 재개통, 양주 테크노밸리 조성 등 산적한 과제들의 해결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지역발전의 주체인 시민들께서 오늘 같은 자리를 마련해 다양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전달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강범 기자 qhrmeod@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