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SNS 캐릭터 '별산' 활용한 공무원 청렴 영상 제작

  • 등록 2024.09.04 12:24:31
크게보기

[양주=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SNS 캐릭터별산을 활용해 공무원 청렴 의식을 주제로 한 유쾌한 영상 부패는 넣어둬~ 넣어둬~’를 제작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별산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으로,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청렴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영상 부패는 넣어둬~ 넣어둬~’는 별산이 공무원으로 변신해 일상 업무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청렴 관련 상황을 재치 있게 풀어냈으며, 공무원들이 놓치기 쉬운 작은 부패 요소를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표현하여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별산을 활용한 다양한 청렴 콘텐츠를 제작해 공무원 청렴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별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양주시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영상 부패는 넣어둬~넣어둬~’는 유튜브 양주별산채널에서 곧 공개될 예정이며, 공무원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김영준 홍보정책담당관은 청렴 문화가 조직 내에 깊이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딱딱한 교육보다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방식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며, “양주시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별산을 통해 청렴의 가치를 전파하고,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시키고자 이번 영상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