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첨단 디지털 방사선 촬영 장비 도입

  • 등록 2024.08.14 19:21:00
크게보기

[양주=박지환 기자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양주시보건소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첨단 디지털 방사선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첨단 디지털 방사선 촬영 장비는 기존 노후화된 방사선 촬영 장비와 달리 정확도와 안정성이 크게 높으며 인공지능(AI) 기능 탑재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에 획기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최신장비 도입으로 결핵 등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이 더욱 쉬워졌으며 방사선 피폭선량을 최소화하여 소아 및 고령 환자들과 의료진 모두에게 좀 더 안전한 검사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중국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다양한 언어를 음성 지원하여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는 추세에 더욱 적합한 검사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촬영 속도가 더욱 빨라짐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촬영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고 촬영 시간 단축을 통해 보건소의 전반적인 진료 효율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김정은 양주시 보건소장은 장비 교체에 따른 업무 일시 중단 기간 기다려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고 최신장비를 잘 활용해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앞으로도 최신 의료 장비와 기술을 지속해서 도입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보건소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뱍지환 기자 dlwlvnem777@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