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18년 무술년(戊戌年) 희망찬 출발

  • 등록 2018.01.02 11:28:26
크게보기

[양주=김강범 기자] 이성호 양주시장은 2일 오전 8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현충탑을 참배하고 시청 대회의실에서 4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시무식을 개최하며 희망찬 무술년(戊戌年)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시무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재호 기획행정실장의 공무원헌장 낭독, 김병렬 경제교통국장의 반부패 청렴서약서 낭독과 전직원 서명, 청렴 다짐 퍼포먼스, 신년사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시무식에 참석한 이성호 시장과 공무원들은 손도장 다짐을 통해 감동청렴 나무를 완성하고 감동양주, 청렴, 청렴, 청렴의 청렴구호를 외치며 공직사회에 일부 잔존한 부정부패를 타파하고 친절, 신속, 공정, 시민중심, 소통, 혁신, 신뢰를 지키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생활화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성호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양주시는 더 큰 새로운 도약을 위해 희망의 미래를 열어가는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시민이 중심인 더 큰 감동, 더 큰 양주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지난 한 해 양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합심해 굵직한 민생현안을 해결하며 양주 발전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한 보람 있는 한 해였다며 특히 시민의 하나된 힘으로 이뤄낸 경기 북동부 테크노밸리 양주 유치는 정말 놀라웠고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양주시는 오랫동안 해결되지 못했던 대규모 숙원사업들의 물꼬를 트고 경기북부 주요 공공시설의 유치를 통해 경기북부의 중심이 양주로 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양주시를 바꾸는 힘은 시민들로부터 나온다는 불변의 원칙하에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정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강범 기자 qhrmeod@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