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공의료 강화 및 의료서비스 향상’ 5호 공약 발표

  • 등록 2024.02.01 16:02:55
크게보기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시·가평군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예비후보자 김용호 변호사가 공공의료 강화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골자로 한 5호 공약을 1일 발표 했다.

김용호 예비후보는 의료서비스는 개인과 사회 전체의 복지를 위해 필수적인 기본적인 권리라 말하면서 가평과 포천 주민들께서 가까운 곳에서 적시에 최상의 의료 서비스,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첫째, 가평의료원 신설로 가평 주민들께서 먼 곳으로 병원을 가지 않더라도 접근 가능한 의료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둘째, 포천의료원 지원확대를 통해 의료 시설을 강화함으로써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의료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셋째, 포천과 가평 등 의료 여건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수가를 상향 지급하게 하여 의료 취약 지역에 대한 개원을 유도할 수 있도록 (가칭)의료취약지역지원법률을 입법하여 우리 지역에 부족한 소아과와 산부인과 등이 개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용호 예비후보는 우리 포천과 가평에서도 필요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어야 인구가 늘고 포천과 가평의 경제가 살 수 있다고 말하면서, “원내에 진출하여 대진대 의과대학 유치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호 예비후보는 소흘읍 출생으로 포천초(77), 포천중(43), 의정부고(20, 학생회장 역임)를 졸업하고 서울대에 진학했으며, 서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다니다 퇴사하고, 22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치경력으로는 국민의힘 전신인 전)새누리당/자유한국당 수석부대변인, 20대선 윤석열후보 전북공동선대본부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대진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추진단 고문변호사 및 포천과 가평의 여러 개 단체 자문변호사를 맡고 있으며, 법률 사각지대의 해소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