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변호사, “109번째”헌혈로 사랑의 나눔 몸소 실천

  • 등록 2023.09.01 12:08:01
크게보기

[포천 =황규진 기자시골변호사로 알려진 포천 김용호 변호사가 “109번째 헌혈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생명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적극적인 헌혈 참여로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어서 화제다.


김용호 변호사는 1일 소흘읍 송우리시장 주차장 헌혈버스에서 109번째 헌혈을 하면서, “얼마전 제 주위에 혈액을 제때 공급받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목격했다말하면서 생명을 나누는 헌혈 또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실천의 한 방법이기에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헌혈 홍보등 헌혈 릴레이를 펼쳐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용호 변호사는 포천 소흘읍 출신으로 포천초(송우초 입학), 포천중, 의정부고(학생회장)를 나와서 서울대철학과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다니다 퇴사 후 22개월만에 제49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 변호사는 사법연수원 수료 후 아무런 연고가 없는 전북 남원에서 13년간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수백건의 형사 국선변호, 민사.가사.행정 소송구조 및 무료변론을 맡았고, 정작 그는 경차를 타고 전셋집에 살면서도 국선변호와 소송구조 등으로 받은 수억원의 보수를 지역아통센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기도 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어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지난 3월 포천종합운동장 맞은편 향군회관 2층에 변호사를 개업합 김용호 변호사는 포천, 가평 약 20여개의 단체의 자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취약계층과 법률 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면서 법률 상담을 해주고 있다.


김 변호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변호사는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가까이 있다고 말하면서, “최춘식 국회의원,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께서 다음 헌혈 릴레이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