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등록 2017.11.25 08:50:21
크게보기

[동두천=박광복 기자] 경기 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동두천시 중장기 발전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세창 시장을 비롯한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과 연구용역을 담당한 경기연구원 강식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분야별 연구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각 부문별 현황 분석 및 그간 검토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6월 착수보고회 이후 현장조사 및 부문별 실무회의, 주민 설문조사 등을 거쳐 실현가능한 계획이 접목되도록 하였다.

 

중간보고에 따르면 향후 10년 동두천시 미래상으로 지역여건과 개발 잠재력 등을 고려해 새로운 번영을 꿈꾸고, 개성과 조화가 공존하는 커뮤니티 도시를 목표로 지역특화산업 발굴 육성하여 지속적인 번영을 이루는 젊은 경제도시, 인접도시와 연계하고 신·구도시가 상생 발전하는 도시, 자연친화적 산림관광 휴양도시 등이 제시됐다.

 

한편, 동두천시 중장기 발전계획은 2030년을 목표로 시의 새로운 장기비전과 발전적 미래상을 수립하고, 향후 각종 정책개발과 전략수립을 위한 지침으로 활용하고자 추진 중이며,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추가적인 수정·보완하고, 공청회 및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내년 2월에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동두천시의 발전상을 그려보는 종합적인 계획인 만큼 오늘 제시된 부서별 검토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계획이 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광복 기자 chokwa@hanmail.net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