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도시농업 체험’ 확대

  • 등록 2023.05.24 10:41:23
크게보기

[의정부 =황규진 기자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심지 인근 유휴 공간을 활용해 녹색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523일 시청 별관 도시농업과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도시농업 관계자들과 시민들을 만나 도시농업 체험공간 확대 및 운영 방안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의정부시는 도시텃밭, 상자텃밭, 학교텃밭, 마음텃밭 등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시텃밭 분양사업은 2009년부터 진행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시의 대표적 도농사업이다. 자일동 306-3번지(12, 600구좌) 토지를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추첨을 통해 시민들에게 분양하고 있다.

 

씨앗과 모종을 일정 수량 배부하고 사용설명, 재배요령 등 도시농업 전문가들의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분양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현장시장실에서는 도시농업 관계자와 일반시민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텃밭의 총괄적인 관리 구축 방치된 사유지 및 국공유지를 활용한 공간 확대 아이들이 참여하는 스쿨팜 활성화 도시 농업 관련 경연대회 개최 및 시민 참여 독려 등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현장시장실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의정부로 이사와 분양 받은 텃밭에서 식물을 가꾸는 재미에 푹 빠졌다.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느끼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있다, “많은 시민들이 텃밭 분양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현장시장실을 마무리하며 도시텃밭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재배한 먹거리를 수확하며 가족과 함께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향후에도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통해 활력을 충전하고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시농업 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장 시장실 시즌3 열 번째 이야기는 62일 모두의 운동장 운영방안과 관련된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