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 첫 행보로 ㈜일흥 방문

  • 등록 2022.10.11 15:55:03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중소기업의 생생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11일 선단동에 소재한 일흥을 방문해 에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일흥(대표 유용남, 김상한)의 주생산품은 내·외장램프 등의 자동차부품으로 1969년 창립 후 50년이 넘는기간 동안 다양한 제품개발로 각종 품질인증과 표창을 획득한 우수기업이다. 100PPM 품질인증을 받았고, 대통령 표창,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등을 받아 회사의 경영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여 2018년에는 무역협회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청취 현장방문은 백영현 포천시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시의원, 윤종애 선단동장, 조대룡 기업지원과장 등이 함께 하였으며 기업애로에 대한 간담회와 공장제조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김상한 일흥 대표는 포천시 및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소규모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되어 도움을 받았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그리고 점용허가 관련 사항 등의 각종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요청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기업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바른성장 미래도시를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일흥이 포천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아울러, 포천-철원 고속도로 연장과 같은 기반시설 조성 등을 통해 관내 기업들이 기업애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세화 포천시의회 시의원은 앞으로 포천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더욱더 도약해 나갈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환경을 발판삼아 일흥이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바라며 우리 의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경영 자금출연, 관내 대학과 연계한 창업보육센터 지원,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디자인개발 지원 등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