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DMZ피스브릭 하우스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 개최

  • 등록 2022.07.20 10:35:38
크게보기

[연천 =권 순 기자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19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연천 DMZ 피스브릭하우스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전곡읍 은대리에 위치한 폐벽돌공장을 ‘DMZ 피스브릭하우스라는 DMZ 관광의 거점이자 주민주도형 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설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설계작품에 대한 실시설계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덕현 군수와 심상금 의장, 김미경 부의장, 송창진 경기문화재단 본부장, 용역 수행사 관계자 등은 지난 1월 착수보고회에 이어 그간의 성과와 기본설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용역 수행사인 피에이씨 건축사사무소는 기존 폐벽돌공장의 원형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새롭게 들어설 전시공간, 다목적홀, 세미나실 및 카페 등 기타 편의시설과 같은 영역을 구획해 효율적인 운영과 동선 등을 제시했다.

특히 벽돌공장의 상징인 굴뚝을 로비에 위치시키고, 안전도가 낮은 기존 구조물 중 일부는 인테리어로 사용하는 등 기존 폐벽돌공장의 상징성을 잃지 않는 방향으로 설계했음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안전성 확보를 전제로 폐벽돌공장의 원형을 보존하면서 새로운 문화복합공간인 DMZ 피스브릭하우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순 기자 puregren@hanmail.net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