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대중철학자 강신주와 함께 떠나는 내면의 여행

  • 등록 2017.09.14 12:18:58
크게보기

[양주=김강범 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각계 각층의 분야별 명사를 초청해 시민들과 지식향유의 시간을 갖는 ()! (talk)! 콘서트의 세 번째 시간인 대중철학자 강신주 작가의 감정수업을 오는 2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강신주 철학자는 강신주의 감정수업’, ‘스무살의 인문학’, ‘나는 누구인가등 다양한 대중 인문학 도서를 저술한 인문학계 최고의 인기 저자로 돌직구 화법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SBS 힐링 캠프 등 다수의 TV프로그램 출연과 강연을 통해 대중에게 철학을 조금 더 쉽게 소개하고, 직접 소통하는 철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강의는 철학자 스피노자가 정의한 인간의 48가지 감정에 대해 각 감정을 표현한 세계문학 고전과 시각화한 명화, 강연자의 어드바이스까지 덧붙여 인간이 가진 다양한 감정들을 쉽게 음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내 삶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양주시 시립교향악단의 공연과 작가의 도서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토톡 콘서트는 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인원은 선착순 300명으로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yangju.go.kr)에서 사전접수 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인간이 가진 다양한 감정들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내 삶의 진정한 주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는 이번 강의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w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