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청소년수련원, 4분의 기적!

  • 등록 2016.02.22 15:33:04
크게보기


(미디어온)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원은 정부 3.0 국민행복실현의 일환으로 22일 수련원 주변의 가화1리마을회관을 방문, 지역어르신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수련원 직원들이 전문기관으로부터 교육을 받아 어르신들에게 안전사고 발생하였을 때 초기대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직원들이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어르신들이 직접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하여 심장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시 '4분의 골든타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주변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아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큰 힘이 되었다”며 이런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박해용 이사장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생명을 살리고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특히 젊은이가 몇 안 되는 시골마을에서 응급환자 생겼을 때 현장에서 적극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청소년 및 일반단체 등 이용객들의 안전성 확보 및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전문기관에서 실시하는 응급처치 이론 및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폐쇄에 따른 응급처치법 등의 교육을 수료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마을회관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유리 기자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