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화현면,'꽃고을 국가유공자 및 유족 초청 행사' 실시

  • 등록 2019.06.27 11:15:09
크게보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면장 정남)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6() 화현면방위협의회 주최로 관내 식당에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60명을 초청하여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 희생한 분들의 공적을 기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 내용은 이종열 화현면 6·25참전유공자 회장과의 케이크 커팅식, 기념품(여름이불) 전달식, 오찬(삼계탕) 대접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장, 노인회장, 면이장협의회장, 화현파출소장, 예비군면대장, 면부녀회장, 화통누리후원회 위원장 등 지역 사회 발전과 적극적인 동참에 앞장서 주시는 화현면 기관단체장들도 함께 해 자리를 빛내 주셨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이종열 화현면 6·25참전유공자회장은 대표 인사로 세월이 빠르게 흘러 모두 백발이 성성하고 세월의 무상함까지 느껴지는 요즘 시대에 우리 국가유공자들을 잊지 않고 이렇게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니 감개무량할 따름이며,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모시러 와주고 세심히 배려해 주는 면정의 행사가 어디 있냐며 우리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일들이 다시 한번 자랑스럽고, 계속하여 우리의 경험과 경륜이 후대와 국가 발전을 위해 쓰일 수 있는 국가유공자로 살겠다.” 말했다.


정남 화현면장은 우선 6.25전쟁과 목숨을 바쳐 나라를 지키신 국가유공자분들과 시련을 이겨낸 유족분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영웅이며, 지금 우리가 누리는 평화와 행복은 여러분의 희생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 자리를 빌려 한 분 한 분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하였으며, 또한 화현면 주민들은 여러분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는 후손이 될 것이고, 화현면에서는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호국정신과 보훈의식을 고취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황규진 기자 guj114@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