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구인증센터, ‘숙련도평가’ 우수시험기관 인정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경기도의 가구기업 인증지원 전문기관인 경기가구인증센터가 최근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에서 주관하는 국제숙련도시험에 참가해 대기분야에서 우수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미국 환경자원협회(ERA)는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ISO/IEC 17043 (적합성 평가) 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으로, 국제숙련도시험은 분석능력의 향상, 측정분석 결과의 정확성 및 신뢰도를 평가하기 위해 전 세계 시험분석기관이 참가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138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경기가구인증센터는 대기(Air & Emission)분야7개 항목에서 모두 만족을 받아 국제적인 우수시험기관(Laboratory of Exellence)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시험기관간 시험능력을 객관적으로 비교·평가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운영하는 숙련도시험에 참여하여, ‘목재제품의 휨 시험프로그램에서 만족을 받아 시험분석인력이 신뢰성 있는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자격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숙련도 평가를 통해 국제적인 수준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갖춘 우수시험기관임을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공신력 있는 숙련도 평가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전문 인력의 역량강화와 시험결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가구제품 시험분석 관련 사항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031-8030-2732)()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가구인증센터(031-539-5080)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