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년센터 비대면 라이브 홍보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은 새로 개소한 연천군 청년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김광철 연천군수와 최숭태 연천군의회 의장이 힘을 합쳐 직접 유튜브 라이브에 등장했다.


현시기에 맞춰 기존의 형식적인 개소식이 아닌 연천군 유튜브 채널(연택트TV)을 적극 활용한 진짜 비대면 개소식인 것이다.

 

이로써 행사 관련 준비 등 업무 간소화로 예산과 시간을 절약하고 행사로 인한 인원 초대를 없앰으로써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또한 라이브 특성을 활용하여 실시간 소통(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누구든 언제든지 직접 소통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요즘 시기에 딱 맞는 진짜 비대면 홍보 방식을 보여주었다.

 

연천군청년센터는 19~39세 청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9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시설 이용 및 대관과 월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청년들에게 제공하여 연천 청년이 연천의 오늘과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분은 연천군 유튜브 채널(연택트TV)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분을 재시청 가능하다.

 

기타 연천군청년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또는 연천군청년센터 (031-839-4141/4142)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