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문화원장 이·취임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경기도 포천문화원은 16일 포천문화원 3층 대강당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최춘식 국회의원, 서과석 시의회의장, 김성남 경기도의원, 연제창 시의회 부의장, 임종훈. 손세화. 조진숙 시의원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과 도내 시·군 문화원장을 비롯한 문화원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9대 양윤택 원장과 제10대 이종훈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윤택 이임 원장의 공적소개를 시작으로 포천문화원 정기 전달, 실버악단, 포천민요 축하공연과 이종훈 취임원장의 약력 소개 및 취임 임원소개,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이임한 양윤택 원장은 2014년부터 제8, 9대 문화원장으로 8년간 재임하면서 문화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반월문화제. 전국휘호대회. 전국한시백일장을 개최 확대 하였으며, 포천의 근-현대 구술사, 포천의 마을이야기를 발간하여 포천시의 문화품격을 높인 공로로 2021년 포천시민대상(문화예술부분)을 수여받았다.

양윤택 원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8년 동안 문화원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신임 이종훈 원장님을 중심으로 더욱 명실상부한 문화의 전당이 되길 바라며 뒤에서 포천문화원 발전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뒤에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종훈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 헌신적으로 문화원을 이끌어주신 양윤택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역대 원장님들과 임원진들이 이뤄놓은 성과에 누가 되지 않도록 포천문화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천의 문화발전을 위해 애쓰시다 오늘 이임하시는 양윤택 원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이번에 새로이 취임하시는 이종훈 원장님을 중심으로 포천문화원과 포천의 문화예술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임 이종훈 제10대 포천문화원장은 창수면 출신으로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과정 수료, 오랫동안 문화원 이사로 활동하면서 포천시문화관광해설사, 한국한시협회 포천지회장, ()포천향교 전교, ()성균관부관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인물로 지난 8월 문화원 총회를 통해 제10대 문화원장으로 선출돼 오는 20268월까지 4년간 문화원을 이끌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