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시교육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박윤국)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시의회의장, 박윤경 농협 포천시 지부장을 비롯해 재단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특별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포천시교육재단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의욕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분기별로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은 저소득층 116, 자영업자소상공인 152, 농업인 51, 종교시설 운영자 15, 334명에게 총 225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박윤국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포천시교육재단에서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특별 대학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방통대와 사이버대학생까지 모집대상을 확대하고 저소득층 분야의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대학생들을 지원하도록 하였다.”장학생 및 학부모 여러분 여러분들께서 받으신 장학금은 단순한 금전적인 가치를 넘어, 사람이 행복한 포천시 만들기를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의 소중한 뜻이 함께 모여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교육재단은 다양한 장학사업과 함께 학생들의 적성과 특기를 중요시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등 새로운 교육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해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을 선정해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은 사회공헌 등 기업 경영에 모범이 되고 오랜 기간 영업해 신뢰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는 환경서비스업체에 대한 특화된 지원방안이다. 도는 신청한 기업에 대해 기술수행능력, 경영상태, 신인도 등 공통지표 및 업종별 지표(환경전문공사업/ 측정대행업/ 관리대행기관/ 환경컨설팅회사)로 나눠 심사를 통해 상위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언론 홍보 및 도 홈페이지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등록일로부터 공고 마감일 기준 10년 이상 영업한 환경서비스기업이며,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일까지 이메일(ysin0305@gg.go.kr)로 제출하면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고시‧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우수 환경서비스기업 선정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