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천시교육재단 장학금 수여식 개최

[포천 =황규진 기자()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박윤국)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윤국 포천시장, 손세화 시의회의장, 박윤경 농협 포천시 지부장을 비롯해 재단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특별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포천시교육재단은 학생들의 학업성취 의욕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분기별로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은 저소득층 116, 자영업자소상공인 152, 농업인 51, 종교시설 운영자 15, 334명에게 총 225백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박윤국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포천시교육재단에서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특별 대학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방통대와 사이버대학생까지 모집대상을 확대하고 저소득층 분야의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대학생들을 지원하도록 하였다.”장학생 및 학부모 여러분 여러분들께서 받으신 장학금은 단순한 금전적인 가치를 넘어, 사람이 행복한 포천시 만들기를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의 소중한 뜻이 함께 모여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교육재단은 다양한 장학사업과 함께 학생들의 적성과 특기를 중요시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등 새로운 교육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해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