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결혼이민자·영주권자에게도 재난기본소득 확대 지급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5일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 1인당 25만원(경기도 10만원, 동두천시 15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5424시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동두천시에 등록된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영주권자로, 동두천시민과 동일하게 1인당 25만원이 충전된 선불카드로 지급된다.


지급신청은 61일부터 731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체류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다만, 경기도의 방침에 따라 61일부터 5일까지, 첫째 주 5일 동안은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5부제로 운영되며, 직장 퇴근 후 신청할 수 있도록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연장하여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류는 신분증(외국인등록증, 영주증),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가 필요하며, 한국인 배우자(F-2-1), 결혼이민자(F-6) 이외 자격의 결혼이민자는 혼인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다.


대리신청은 결혼이민자는 대한민국 국적 배우자가,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대리자와 위임자가 가족관계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면 가능하다.


지급받은 선불카드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동두천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8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 재난기본소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시청 여성청소년과(031-860-2265), 안전총괄과(031-860-2169)및 체류지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