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예비후보, 최기일 박사 영입발표행사에 참석

[포천=황규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예비후보(이하 이철휘 후보)21일 당의 21대 총선을 위한 11호 인재영입인사 환영식에 당의 국방안보 인사로 참여했다.

최기일 박사는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도 등재된 방위산업 전문가다.

 

이철휘 후보는 환영식에서 군 후배인 최기일 박사에게 당 색깔의 푸른 목도리를 매어주고 격려했다.

 

환영식 후 최 박사는 군 출신으로, 영입 선배인 이 후보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이에 이 후보는 아낌없는 지원을 다짐했다.

 

당은 이날 행사를 통해, 당의 국방 관련 인재들을 소개했다. 이철휘 후보와, 3호 인재 영입 인사인 김병주 전 육군 대장, 윤재갑 전 해군 소장이 포함되었다.

이 행사는 세명의 군 출신 인사와 11호 영입인재인 최 박사를 중요한 자산으로 인정하고 여당으로서 안보를 중시하는 모습을 대외적으로 과시하는 자리였다.

 

이철휘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군 관련 인재를 영입하는 것은 국방을 튼튼히 하고 국민을 안심시키는 좋은 일이라고 평가하고 관련 행사에 참가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