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35년 포천도시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7‘2035 포천 도시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중간보고회는 도시기본계획분야 전문가와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민선 7기의 주요 사업 및 정책을 반영해 도시기본계획의 수행방향을 검토하고, 도시 공간구조를 설정하여 지속가능한 발전계획을 수립하고자 개최됐다.

 

도시기본계획은 2035년까지 포천시의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미래 청사진으로, 20년의 장기법정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박윤국 포천시장은 “2035년 도시기본계획은 우리시의 비전을 제시하고 사업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획으로 우리시가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중간보고회를 마친 후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에 도시기본계획의 주요내용을 공개해 시민의 의견을 듣고 2월경 주민공청회를 거쳐 6월경 경기도에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제296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동두천=박지환 기자] 경기도 동두천시의회(의장 정문영)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 발의안건 12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계획되어 있다. 21일에 개최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승호 의원이‘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난 해결을 위한 큰시장 상인회 사무실 및 물류창고 이전 촉구」관련 사항을 집행기관에 요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상정된 안건으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 「동두천시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자치행정과 소관 「동두천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여성청소년과 소관 「동두천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일자리경제과 소관 「동두천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보조금 지원 조례안」, 「집합금지 행정명령 대상업종 특례보증 출연 동의안」,「동두천 국가산업단지」사업시행 협약 및 의무부담 동의안, ‣안전총괄과 소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