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

[가평=황규진 기자] 경기도 가평군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상면에 이어 설악면도 관내 연새장례식장(공동대표 이태성·한인구)과 장례지원서비스 아름다운 이별여행협약을 맺음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지역민들의 원활한 장례를 치르고 유족이 없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의 비용부담을 대폭 줄이기 위해 지난달부터 각 면별로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설악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본 장례식장 이용시 화장용 수의와 관을 무료로 제공받고 장의용품 및 분향실 임대료도 각 10%할인을 받게 됐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에 대해서도 장례식장 분향실 임대료 1일 무료 제공은 물론 장의용품을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50%, 차상위계층에게는 30% 할인된다.

 

앞서 상면행정복지센터도 연새장례식장간 장례지원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어 장례식장 시설이용료 및 운구이송료, 장례용품 등을 무료 또는 10~50%까지 대폭 할인받는 등 나눔문화실현을 확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연새장례식장간 협약은 저비용으로 장례를 치룰 수 있게 돼 수급자들의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나눔이 다른 읍면으로도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친화적 맞춤형 장사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부터 가평읍 제2공설묘지 하늘꽃잠을 개장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사용자 신청 및 장례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하늘꽃잠은 자연장지 잔디장 4,140, 봉안시설 봉안담 1,410기를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격 및 사용료, 사용방법은 가평군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조례에 정하고 있으며,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천상공회의소,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에서는 19일 박윤국 포천시장 초청 간담회를 ㈜우정식품 회의실 (창수면 포천로 2737-7)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및 회원 기업체 대표 및 포천시 국장 및 과장 등 50 여명이 참석해 박윤국 시장과 상견례를 실시했으며 포천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상공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는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포천시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상공회의소가 그동안 코로나19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서 지역상공인들이 더욱 더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공회의소 각 분과별로 지역에서의 기업체 어려운 고충 기업 피해를 최소화 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위기를 기회 삼아 미래 혁신성장동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기업과 유관기관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개선방안 등을 내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