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늘푸른청소년예술제 및 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615일 반월아트홀에서 '2019 포천시 늘푸른청소년예술제 및 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늘푸른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번 경영에는 초··3개부문 8개종목/ 34개교 67개팀 529이 참가해 대중가요·방송댄스·락밴드·합창·한국음악·사물놀이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끼를 마음껏 펼쳤다.

 

또한 포천교육지원청의 문화예술 동아리의 한국음악, 서양음악 ,한국무용 ,사물놀이, 대중음악, 방송댄스, 한국음악 독창, 한국음악, 대중음악 개인 발표회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을 위한 레이저 퍼포먼스 그룹 '레이저 몬스터 크루'와 비보이팀 '마싸 클루', 디제이 '브레익손' 등 초청공연도 개최됐다.

 

박윤국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늘푸른 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향상과 문화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여러분들의 빛나는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성과를 내고, 오는 9월 개최될 경기도 청소년예술제의 더 큰 무대로 나아갈 수 있는 꿈과 도전의 자리이기도 하다.”올해는 그동안 경연대회로만 진행했던 늘푸른 청소년예술제를 교육청과 공동으로 개최하여 비경연 발표회를 더해 우리 청소년들의 도전과 즐거움의 장을 함께 마련하여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하여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는 오는 9월 열리는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시 대표로 참가한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