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처시,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실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매년 다변화하는 대입 진학 정책에 발맞춰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입시 부담을 덜어주고 고등학생들의 대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은 관내 고등학교 중 컨설팅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포천일고등학교 5개교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731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비롯해 각종 대입전형 안내, 성적상담, 모의면접 등 다양한 입시전략 분야에서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여 컨설팅을 책임지는 강사진은 장기간 전문적으로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책임져온 베테랑 진학교사인 경기도교육청 소속의 현직교사로서, 상대적으로 사교육 대비 공교육 의존 비율이 높은 포천시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 5개교 중 올해 가장 먼저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개최한 포천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오랫동안 진학을 담당해 오신 선생님들과의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오직 나만을 위한 2020년도 대입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서 한결 마음이 편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히며, “오늘 이 컨설팅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들을 면밀히 살피고 검토해 향후 우리 포천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