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양주=박지환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627일부터 95일까지 운영하는 작은도서관 운영자 양성 교육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운영자(자원활동가)와 작은도서관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들을 알아보고 실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도서관 활동가 양성 과정2개 강좌로 각각 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627일부터 95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차시에 걸쳐 한국북큐레이터협회 김미정 회장과 문은경 강사와 함께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북큐레이션 도서 선별, 북 디스플레이 기획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활동가 양성 과정75일부터 823일까지 매주 금요일, 8차시로 운영하며 김경희 강사와 함께 도서관의 역할과 자료관리시스템,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등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참여 신청은 모집 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 전화(031-8082-7418)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 공연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 포천반월아트홀에서는 ‘2019 반월아트홀 인형극 축제’ 제2탄으로 ‘마술인형 선물’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소극장에서 펼쳐진다. 마임과 인형극의 만남, ‘마술인형 선물’은 일본 어린이 국제 축제, 터키 이즈미르 국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등 국내ㆍ외 다수의 인형극 축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 되고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외롭고 가난한 노인부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마술인형 선물’은 이야기에 대사가 없지만 마술사 출신 배우들이 사람 크기만 한 인형을 조종하며 다양한 마술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새로운 방식으로 노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을 아련하게 돌아보게 되어 눈길을 끈다. 반월아트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하면 좋을 공연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공연을 관람하다 보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주제이기에 가슴 한편이 따뜻해짐을 느끼게 되고, 마법에 걸린 인형들이 선보이는 판타지 속으로 빠져드는 관람 내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관람 예매 및 문의는 반월아트홀 홈페이지(WWW.bwart.net) 또는 반월아트홀 매표소(031-540-6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