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2회 포천사회복지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포천=황규진 기자]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포천시지회(회장 정미숙)29일 포천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 복지담당 공무원 등 200여 명과 박윤국 포천시장, 조용춘 시의회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허브아일랜드 아테네 홀에서 2회 포천사회복지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사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활동을 장려하고자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포천시지회가 주최하고 포천시의 후원으로 진행했다.

 

포천시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한 힐링체험 등 다채로운 시간들을 마련했다.

 

정미숙 지회장은 "이번 포천사회복지인의 날 행사가 포천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사회복지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처우개선과 관련한 종합계획 수립이 추진 중에 있다, 한분 한분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고민해 여러분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신바람 나는 복지현장에서 일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종합계획을 수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포천시지회2016년에 창립돼 현재 사회복지사 25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증진과 처우개선,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 [연천=권 순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12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2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관리·운영 및 시설이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세계캠핑체험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고랑포구 역사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미라클타운 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포함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 일정에 앞서, 박운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연천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지원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 회기인 만큼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안사업을 꼼꼼하게 살펴, 불필요한 예산낭비 사업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경기도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동남아시장 공략… 1,259만 달러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 =황규진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와 싱가포르에 경기도 내 유망 물산업 중소기업 7개 사를 파견해 총 84건 1,259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39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2023 경기도 물산업 통상촉진단’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물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경기도 유망 물산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통상촉진단 파견국인 베트남은 우리나라의 3대 수출시장이자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어 국가 차원에서 물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물산업 선도국가이지만 물 수입의존도가 높아 원수 확보 및 물 자급자족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어 도내 물산업 중소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있는 지역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현지 파견 전 참가기업의 특성에 맞는 시장조사 보고서를 제공하고, 수출입 실무 및 수출상담 스킬 등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지 상담장 구축, 바이어 발굴 및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주선, 전문 통역원 배치 등 참가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