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2회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 개최

  • 등록 2025.07.15 14:38:57
크게보기

[동두천=박지환 기자경기도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12회 동두천시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보호자, 가족 등 약 250명이 참여해 체육 활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참여자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낸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종목이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신발 양궁’, ‘풍선탑 쌓기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개인 경기뿐 아니라, ‘새롭게팀과 힘나게팀으로 나뉘어 펼쳐진 색판 뒤집기대형 공 릴레이 게임같은 단체 경기는 실제 스포츠 경기 못지않은 뜨거운 열기를 자아냈다.

 

또한 가왕 선발전에서는 참가자 모두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며 웃음과 감동을 나눴고, 가상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 제약을 뛰어넘는 게임을 경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여러 내빈도 참석해 박 터트리기게임에 직접 참여하며 참가자들과 어울렸다. 내빈들이 장애인 참가자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모습은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행사의 성공적인 운영에는 반다비 봉사단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다. 참가자 안내, 행사장 정리, 물품 지원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대축전의 숨은 주역으로 활약했다.

 

동두천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장애인 생활체육 대축전은 단순한 체육행사를 넘어 동두천 시민이 하나되는 축제라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이 시간이 우리 사회의 포용성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뱍지환 기자 dlwlvnem777@naver.com
<저작권자 매이킹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메이킹뉴스: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오성한음로 140 발행인, 편집인: 황규진 | 전화번호 : 031-542-1554 | 팩스 : 031-542-1554 등록번호 : 경기, 아51620 등록일 : 2017년 08월28일 Copyright 메이킹뉴스 All rights reserved.